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8월 스토리에 지구에 최대 접근한다는 !!
    카테고리 없음 2020. 1. 13. 22:29

    >


    ​ 최근 미국 NASA의 발표에 따르면"현재 지구에 접근 중의 지름 하나 60m의 소행성이 8월 28하나로 지구와 충돌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며칠 전 이와 관련된 연구와 분석을 다룬 한 일본 방송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만일 한 00m이상의 규모를 가진 소행성이 지구와 충돌할 경우 어느 정도의 피해가 예상될까요?


    이 7월 25일 오전에는 지름 약 100미터가 넘는 소행성이 지구 근처를 조금 통과했다고 보도도 있옷슴니다. 만약 이 소행성이 지구에 낙하할 경우 서울 면적의 약 2배에 버금가는 넓이에 매우 큰 타격을 준 가능성이 높았다고 NASA제트 추진 연구소(JPL)과 일본 폰 우주 보호 협회 관계자들이 밝히고 있습니다.


    ​ ​ 세계 각국의 천체 관측의 관계자들의 정보를 종합하면 이 소행성은 "2019 OK"로 불리며 크기는 약 59~130미터에서 해당 소행성이 지구에 접근하고 있다는 것을 조 썰매 타고 발견한 것은 브라질 관측 기관이었습니다. 소행성"2019 OK"는 7월 251아침 초속 20킬로미터의 속도로 지구에서 약 7만 2000킬로미터 떨어진 부근까지 접근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 거리는 지구와 달 사이의 거리의 약 5분의 1에 해당할 것이다. 천문학적으로 지구로 낙하할 기회가 높았던 해당 소행성이 아슬아슬하게 닿았을지라도, 만약 지구와 충돌한다면 최악의 경우, 매우 큰 규모의 범위를 궤멸시킬 정도의 큰 타격을 줄 기회가 있었다는 얘기일 것이다.


    지구에 소행성이 떨어진 가장 유명한 사례 중 아래 나쁘지 않아는 20하나 3년 2월 하나 5개, 러시아 첼랴빈스크 주에 떨어진 운석의 충돌 문제 하나입니다.


    당시 대규모 운석이 공중에서 폭발해 대량의 운석비가 내린 문재지만 퉁구스카 대폭발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사람들에 의해 관측된 대규모 유성폭발이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이 글 솜씨가 1어가 붙었을 때 미국에서도 대대적인 크기의 구형 물체가 붉은 불꽃을 날리면서 밤, 밤 하늘을 날아가는 것을 목격했을 정도였다고 한다. 저런 소행성의 낙하 장면이 도시 곳곳에 설치된 카메라에 찍혀 우주에서 날아온 재앙에 의한 공포는 재해 지면의 체랴빈스크 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 퍼졌습니다. 다행히 운석이 비교적 적게 살던 곳으로 떨어진 것과 마약 재처리 공장과 방사능 폐기물 저장 시설을 뚫은 덕분에 최악의 사태를 피할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만일 이들 시설이 피해를 보았다며 체르노빌이 나쁘지 않은 후쿠시마처럼 돌이킬 수 없는 원자력 문제가 1어 나선 게 확실해졌습니다. 한편, 이 문재와 관련된 몇 가지 의가령이 나돌기도 했지만, 러시아 우랄산맥 상공에서 폭발한 운석은 UFO가 격추시켰다는 주장이 나쁘지 않았던 것입니다. 당시 러시아 언론은 이 문재를 주요 이슈로서 다루어 수차례에 걸쳐 방송했는데 한 누리꾼이 UFO와 해당 방송을 연결시켜 분석하고 이를 뒷받침하는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


    >


    >


    >


    >


    >


    >


    >


    >


    >


    >


    >


    ​, 러시아 국영 방송'1TV'의 보도 영상을 재편집한 이 그림에는 운석의 추락 직후 상공에 괜찮은 된 비행기 구름을 찍은 화면에 정체 불명의 물체는 아니며 아주 나쁘지 않고 있습니다. 이 물체가 움직이지 않고 있지만, "모두 함께 담긴 원본 영상"에도 그 모습을 나쁘게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조작이 아닌 것처럼 보인다. 이에 대해 하나브의 한 네티즌은 이 UFO가 운석을 격추한 담장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고 주장했지만 유출된 영상에는 밝게 빛나지 않아 타는 불덩이 유성이 지역에 떨어지기 전 상태로 낙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유성의 꼬리 부분에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였고, 그 직후 유성은 폭발하여 운석우가 되는 장면이 너로 나쁘지 않은 종이었습니다. 즉시 공중 폭발한 큰 운석은 호수에 낙하한 덕분에 피해가 최소화됐다는 소견이 나쁘지 않기도 했다. 러시아는 2013년 10월 16한 호수로 가라앉아 있던 600kg의 운석을 인양했다.


    ​ 이 운석의 잔해는 같은 무게의 무형의 40배, 내 비싸게 거래됐기 때문에 당시 이곳에는 운석의 파편을 주우러 모여든 사람들로 붐비고 있어 운석의 일부는 20개 4소치 겨울 올림픽 금메달을 만들 때 사용되어 실제 선수들에게 수여되거나 만약 슴니다.


    이 5월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행성 방위 회의"에서는 소행성 충돌 사고에 대한 논의가 구체적으로 오갔 슴니다 행성 방위 회의는 2004년부터 미국과 유럽 등 세계의 행성 과학자들이 꾸준히 열었지만 올해는 바짝 긴장한 분위기 속에 개최되고 있지만 이는 지구로 접근하는 시점이 꼭 10년 앞으로 다가온 소행성"아포 피스"때문 이오 쯔슴니다.


    ​ ​ 아포 피스는 고대 이집트의 태양신들(Ra)를 삼킨 뱀의 이름을 따서 건설된 소행성에서 2004년 조 썰매 타고 발견됐다. 아포 피스는 10년 다소리 2029년 4월 131지구의 전 만 1000킬로미터까지 접근할 것으로 예측되어 있는 것은 꽤 멀게 느낄 수 있지만, 2015년 10월 미국 항공 우주국(NASA)이 지구 초근접 소행성이라고 정의한 다른 소행성은 지구와 50만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아포 피스보다 17배 과인. 먼 지점을 통과했는데 지구를 흐릿하게 본 것입니다. 어포피스는 이야기의 너로 습자지 한장의 차이를 두고 지구를 지과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더욱 공포감을 갖게 해줍니다. 사고는 아포피스의 경로를 정확히 예측하기 어렵고 지구를 문지르기만 할지 확신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이유는 바로 "얄코프스키 효과"라는 천체현상으로 우주전문매체인 스페이스닷컴은 행성방위회의에 모인 과학자들이 얄코프스키 효과의 영향에 대해 크게 우려하고 있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태양을 바라보는 소행성의 면은 뜨겁게 타오르고 열을 띠는데, 이렇게 뜨거워진 면은 소행성이 회전하며 태양 반대편을 향한 담에도 여전히 열기를 뿜어냅니다. 이렇게 튕겨나가 자신은 열기에서 일종의 추진력이 생긴다는 것이 얄코프스키 효과이고, 노를 저으면 그 반작용으로 배가 전진하는 것과 동등한 원리임사실 얄코프스키 효과가 만들어내는 추진력은 매우 작기 때문에 문제는 얄코프스키 효과가 만들어내는 곳이 우주라는 데 있습니다. "얄코프스키 효과로 생긴 힘을 감소시키는 공기저항이 우주에는 없고, 소행성의 크기가 수십 역시는 수백미터에 불과하다면 궤도를 바꾸는 더욱 중요한 변수가 됩니다. 광활한 우주에서 조금만 방향이 바뀌면 초속 수십km로 이동하는 소행성에는 매우 힘든 궤도 "청천"이 생기지만, 빠른 속도로 달리는 자동차에서는 핸들을 조금만 돌리면 차선을 쉽게 바꿀 수 있는 것과 같은 이치다. 만약 과학자들이 예측하지 못한 방향에 로열 코프 스키 효과가 생겨아포 피스의 궤도가 바뀌면 2036년에 지구를 다시 찾아올 약속 피스의 지구 충돌에 수위 높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아포 피스가 2036년에 지구에 충돌할 기회 은 한 00만분의 일 정도에 불과하지만 긴장을 늦출 수 없다고 전문가들은 말입니다. ​ 로열 코프 스키 효과로 궤도가 얼마가 바뀔지 알려면 오랫동안 관측 자료가 만들어야 한다, 역시 2029년에 지구에 아포 피스가 접근할 때 집중적인 탐사를 실시해야 할 것이다. 로열 코프 스키 효과에 가세해서 예약 피스가 2029년 지구의 중력의 영향까지 받고 궤도가 이중으로 꼬일 찬스까지 열리고 있다는 것이 혹성 방위 회의에 모인 과학자들의 분석이다. ​


    최대의 문재는 거대한 몸으로 길이가 340여 m에서 똑바로 서면 63빌딩보다 큽니다.


    >


    ​, 러시아 첼랴빈스크에 추락한 소행성의 길이가 20m에 불과했던 데 비하면 매머드급 이다니다. 아포 피스가 지구와 충돌하면 히로시마 원자 폭탄의 것 0만배에 해당하는 위력을 보일 것으로 과학계는 예상하지만, 이는 국가의 포옹 와잉룰 흔적 없이 사라질 것에 십분 정도 이다니다. 만약 바다에 빠진다면 초대형 투과인미가 생겨 세계 해안도시 곳곳이 수장을 면치 못하게 됩니다. 쯔과인미는 해안을 강타한 후에도 내륙 깊숙이 파고드는 실현성이 큽니다. 소행성 충돌로 생긴 다량의 먼지가 낮 하강상을 덮고 장기간 태양이 땅에 닿지 않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고, 식물이 고사하여 먹이사슬이 심각한 타격을 받게 될 것이다. 이러한 일들이 현실화된다면, 인명과 재산의 피해는 최근까지 인류는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수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소행성 충돌과 관련된 몇가지 사례를 들어 본 버린 문제는 이런 1이 언제든지 다시 1어 날다는 점입니다. 화성과 목성 사이에는 크고 작은 소행성 수백만 개가 태양 주위를 도넛 모양으로 빙글빙글 돌고 있는데, 언제든지 이것들이 지구로 뛰어들어 치명적인 피해를 줄 우려가 있습니다. ​ 그럼 지구에 근접 소행성은 누가 찾아 감시하고 있는 것 1인가요?작은 천체에 해당하는 소행성은 눈으로 볼 수 있을 만큼 가까운 거리에 접근하지 않으면 밝아지지 않고 소행성이 지구 방향으로 다가올 경우에는 이동이 적어지기 때문에 좀처럼 발견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 다시 언급한 러시아에 떨어진 운석의 경우에도 전문의들에 의해서 사전에 발견되지 않고 갑자기 충돌한 것으로 최근까지 지구에 소행성이 충돌한 예는 4개가 있었지만 모든 천문학자들에 의해서 발견하지 않고 되어에 빠졌다. 다시 예기하고 지구 바로 옆을 지나가면서 사람들이 알아채지 못하는 소행성이 많다는 것입니다. ​


    현재 NASA는 지구방위회의를 통해 관련 대책을 세우면서 지구에 접근하고 있는 해당 소행성의 존재 파악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 약 6600만년 전 공룡을 멸종시킨 원인으로 된 것으로 추정되는 소행성이 있었지만, 추정되는 직경은 하나 0km이지만, 지구 모형과 비교하고 재현하고 보면 약 하나 mm정도로 아주 작은 크기입니다. 이 소행성이 멕시코의 유카탄 반도에 충돌하여 기후변천가 하나아과인 공룡이 대량 멸종되었습니다.실제로 이렇게 작은 소행성도 지구에 엄청난 영향을 미침으로써 과도해졌습니다. ​ 앞으로 소행성에 의해서 발발한 피해로는 하나 908년 러시아 퉁그스카 강 상공에서 소행성이 대폭발하고 반경 30~50km의 산림에 하나 오난 대규모 화재인데, 그때 소행성의 추정 직경은 약 60m이었습니다. 그리고 20하나 3년 러시아 첼랴빈스크 주 상공에서 폭발한 소행성의 경우, 충격파에 의한 폭풍 등으로 약 하나 500명이 부상했습니다. 이 소행성의 추정 직경은 약 하나 7m로 비교적 작게 느껴질지도 모르지만 결과적으로 막대한 피해를 줬다.​


    이와 관련해서는 지구와 소행성의 충돌을 그린 영화를 통해 미사하나를 사용하여 폭파시켜 거과인 고령은 지구의 궤도를 움직여 운석을 피한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그럼 실제 귀취는 어떠신가요?20하나 7년부터 NASA는 세계적인 연구가 및 관련 마스터들이 모이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지구 방위 대책"이라는 회의가 열리고 있으나 이 자리에서 그들은 소행성의 충돌 회피책을 논의 중이라고 한다.다소 SF영화 같지만 마스터들은 진지하게 이 사항을 논의하고 있으며, 그들이 검토한 대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책 1]핵을 사용하여 소행성을 파괴:그러나 이 비결을 사용할 때 방사능 등의 위 햄도 다음의 따르기 때문에 이것은 최종적인 수단이라고 명시되고 있다. ​[대책 2]우주선과 소행성을 치화할 비결:지구에서 날린 우주선을 소행성과 부딪치고 궤도를 바꾼다. ​[대책 3]우주선의 인재를 이용:소행성이 가진 것과 같은 질량의 우주선을 소행성 근처에 날리면 인력이 발생하는데, 이로써 소행성의 궤도가 바뀐다. ​[대책 4]솔라 세일(solar sail:우주선의 자세 안정 이본의 추진용으로 태양광의 압력을 이용하기 위한 돛)을 이용하는 비결:현재 연구되고 있는 비결의 가장 과학적인 대책으로 "솔라 세일"의 반사판의 같은 돛을 크게 펼치면 태양광 에그 땅에서 추진력이 발생하는데, 이를 소행성에 달고 궤도를 바꾼다.


    그러나 문제는 이런 4가지 대책 중 그 어떤 것도 즉각 실행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즉 8월의 이 끝에 지구에 초근접할 것이라는 소행성을 상대로 대책을 준비하는 데는 다소 시간이 걸린다는 뜻입니다.


    ​ ​ 현재 태양계에는 약 79만개의 소행성이 있지만 지구 근처에 존재하지만, 파악할 수 없는 소행성만 약 2만개 정도라고 합니다. 이에 관한 분석이 이뤄진 대응책 마련에 골몰하고 있기 때문에 지구와 충돌하는 최악의 사태는 1어 그와잉지 없다는 것이 학계의 여론인데 그래도 여전히 소재가 파악되지 않은 소행성이 곳 곳에 다수 포진한 슴니다.그 중에서 가장 궁금한 것은 8월 이야기에 지구와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게 된 소행성입니다. 이것이 지구와 충돌하는 실현성에 불안을 느끼는 몇몇 마스터도 있다고 합니다. ​ 이와 관련해서 1개 국립 천문대 측은 "8월 이야기에 쵸죠프궁하는 소행성을 포함, 현재 파악되고 있는 소행성 중 지구와 충돌하는데 햄.이 있는 것은 없다"는 보고서를 내기도 하고 만약 슴니다. 그러나 이는 어디까지 나, 현 시점에서의 분석이어서 혹시 내 1, 당장이라도 지구와 충돌하는 실현성이 있는 소행성이 갑자기 확인될 가능성도 있다는 의미로도 해석됩니다.


    "최근까지 파악된 소행성"이라는 전제 조건이 있으므로 전문의도 관련 분석되는 것인데, 혹시 파악되지 않은 소행성이 갑자기 모습을 드러낸다면 과연 어떤 1개인가요? ​ 다양한 귀 츄울 고려하면서 해결책을 마련하고 있다 NASA측은 지구 근처에 존재하는 소행성 중 직경 한개 40m이상에 해당하는 것에 대해서 2020년까지 90%정도 확인할 수 있도록 관련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다.소행성의 충돌은 과거에도 있었고 앞으로도 분명 일어날 것입니다. 그러나 행성의 궤도를 확실히 계산하지 않는 한 예측이 어렵기 때문에 지속적인 조사와 해결책 마련이 시급할 것이다. 지구에 큰 타격을 줄 만한 소행성의 충돌은 과거에 일어났으며, 아주 먼 옛날 지구에 생존해 있던 공룡의 돌연 소멸된 다sound에 소행성의 지구 충돌이 있었다는 학설은 반드시 존재하고 있습니다. 소행성의 접근은 비록 일시적이긴 하지만, 이로 인해 인류는 지구에서 하나하나의 분쟁과 갈등을 잠시 잊을 수 있고, 또 우리의 눈을 광대한 우주로 향하게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다고 소견할 것이다. 어쩌면 인류는 소행성의 충돌에 관한 다양한 뉴스를 접하면서 기존의 문제 방식을 바꿔 세계를 향한 시각을 더욱 넓히고 편향된 견해와 집착이 없는 자유세계로 도약할 기회를 제공받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