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암의 원인, 초기 증상,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17. 07:24

    우리 몸 전신에 필요한 갑상선 호르몬을 분비하는 갑상선 갑상선은 목 앞쪽에 튀어 자신과 있는 갑상 연골의 2~3cm아래에 위치합니다.오항시은갑상선암을 유발하는 원인과 갑상샘암의 초기증상, 그러므로 갑상샘암의 치료비법과 부작용갑상선암 완치후의 관리비법에 대해 말하겠습니다.


    >


    갑상선암은 아직 분명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그러나 목 주변에 방사선 치료를 받은 경우가 나쁘지 않고, 방사선 누출 사고에 의해서도 갑상샘암 발병 위험도가 증가할 것이다.또한 방사선에 노출된 나쁘지 않은 것이 어릴수록 노출량에 비례해 발병 위험도가 증가할 것이다.1부 갑상샘암은 주변 대가족이 갑상선 암에 걸린 적이 있는 경우 생성이 증가하지만 최근에는 비만한 경우에 갑상선 암의 생성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갑상선암은 결절, 덩어리의 형태로 본인 타본인이지만, 증상을 본인 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갑상선암이 있었다고 해도, 갑상선기능은 정상적인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갑상선기능검사는 진단에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신체검사를 통해 갑상선이 커지고 있는지, 결절이 촉각되고 있는지를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가끔 다른 이유로 CT, 초음파 검사 등을 하다가 우연히 갑상선에 결절이 발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드물게 갑상선암이 증상을 본인 타진할 수 있지만, 목 통증을 본인 타내거본인, 혀령이 커져 기도본인의 식도를 누르고 호흡 기본인 삼키기 어렵게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드물게 성대를 조절하는 신경을 타액화해서 쉰소리를 내기도 할 것입니다.


    1갑상선제항 갑상선제는 메치마조ー루(methimazole), 카비마조ー루, PTU(propylthiouracil)등이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메치마조ー루을 사용합니다.갑상선종이 작고 경증의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보이며, TSH 수용체 항체가 없는지 아닌지에 역가가 오전 중에는 여성 환자, 노인, 수술 위험도가 높은지 기대수명이 짧은 질환을 가지고 있는 경우, 항갑성제의 사용을 권장합니다.그러나, 항갑상선제에 대한 중대한 부작용이 나쁘지 않은 경우, 항갑성제의 사용을 중단합니다. 메티마졸에 의한 나쁘지 않은 부작용은 인후통, 전신권태, 피부발적, 발열, 두통, 불쾌감과 같은 무과립구증이 있습니다.2방사성 요오드 치료 앞으로 두 다 몸을 하고 있는 여성 환자의 경우 방사성 요오드 치료를 이용한 갑상선 암 치료를 진행합니다. 하지만 방사성 요오드 치료 후 4-6개월이 지 나쁘지 않다면 갑상선 기능이 정상 상태에서이다 신 할 수 있도록 권유합니다.또, 수술 위험도가 높은 질환이 병발했을 경우, 이전에 목 부위에 수술이 나쁘지 않고 방사선 연구 치료를 받았을 경우, 항갑상선제 치료가 금기인 경우에 방사성 요오드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그러나이다 신, 수유 중인 경우 4-6개월 이내에 있는 신을 원할 경우 방사선 안전 규칙을 수행할 수 없는 경우에는 방사성 요오드 치료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③ 수술(갑상선 절제술)갑상선 절제술의 경우 압박 증상이 잇고나프지앙어 80 g이상의 큰 갑상선 종이 있는 경우 방사성 요오드 식사률이 상대적으로 오전은 경우 수술 적응증이 되는 부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동반한 경우 4-6개월 이내에 있는 신을 대책하고 있는 경우에 추천하는 노하우이다.그러나, 심장 및 폐질환, 화기암 환자 등 기대수명이 짧은 질환을 동반하는 경우는 수술은 권하지 않습니다.


    >


    1요오드를 포함한 미역, 다시마, 김 수술 후 방사성 요오드 치료를 해야 하는 사람은 치료 시작 전에 요오드 입부. 해조류의 식사를 제한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방사선 치료가 끝난 후에는 요오드를 포함한 식품을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칼슘제 갑상선암 환자에게 특별히 좋은 제품인 본인다운 sound식은 없습니다. 단, 수술 후 부갑상선 기능저하증으로 칼슘 수치가 낮아졌을 경우에는 칼슘이 많이 들어 있는 sound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


    물갑상선 수술 중에 성대에 손상이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갑상샘암의 전반적인 예후는 매우 뛰어나지만 특히 45세 미만의 환자나 프지 없는 크기가 작은 암의 경우 예후가 좋습니다. 갑상선에 한국의 갑상선 유두암의 하나 0년 생존율은 거의 하나 00%에 가깝습니다.환자가 45세 이상이거나 프지 않고 크고 공격적인 암의 경우에도 예후는 비교적 죠쯔우나프지앙, 재발의 현실성은 커집니다.수술로 완전한 절제를 할 수 없고, 방사성 요오드 치료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는 상대적으로 예후가 나쁘지 않지만 화부에서는 암과 다같이 장기 생존하기도 합니다. 갑상선암에 대한 하나차 치료가 성공하더라도 평생 동안 정기적인 추적 관리를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갑상선암 #갑상선암증상 #갑상샘암메티마졸 #갑상샘암 초기증상 #갑상샘암원인 #갑상샘암치료 #갑상샘암예후 #갑상샘암에좋은음식 #갑상선암요오드 #갑상선암미역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