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결석 원인과 빼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 00:12

    편도 결석의 원인과 분리방법, 소개해드리겠습니다.안녕하세요 목동 자신이 비인후과 우덕터입니다.저희 병원은 병원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코자 신후에 관련된 질병으로 내원하시는 분이 대부분입니다.근데 가끔 입냄새 때문에 오시는 분들도 있어요.구취와 이비인후과가 어떤 관련이 있는지 알려 주실 수 있습니까?구강 상태가 건강한데도 심한 흥얼거리는 듯한 느낌으로 계시다면, 오늘 전해 드릴 우닥터의 이야기를 주목해 주셨으면 합니다.


    >


    구취의 원인을 찾기 위해서 편도라고 하는 조직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편도는 우리 몸의 방어 시스템입니다.목구멍 안쪽, 코 뒤에 있어 세균 등의 유해물질이 체내에 들어가지 않도록 합니다.입을 '아~' 소리를 내며 벌렸을 때 목젖 양쪽에 존재하는 것이 구개편도고, 그 위에 있는 것이 인두편도고, 그래서 혀의 가장 안쪽에 있는 것이 설편도입니다.편도는 5세까지는 어느 정도의 크기가 커지지만, 이후부터는 점차 감소하는 것입니다.이 과정이 쉽지 않으면 아데노이드라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편도에는 여러 개의 홈이 있습니다.달의 표면처럼 움푹 들어간 곳에서 편도라고 부릅니다.정상적이어야할편도과가편도염등의문제로점점커져서개선되지않는경우가있습니다.이것은 편도만의 문제로 끝이 아닙니다.편도의 홈이 너무 비대해져서 지상 이물질이 쉽게 끼여 버리고 맙니다.입안에있는세균이본인의소리의식물등이끼어서뭉쳐져서지상노란색덩어리를만드는데,이덩어리때문에구강의건강이좋아도구취가발생하게됩니다.


    >


    편도에 낀 세균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소 매시는 음식 덩어리는 편도 결석이라고 합니다.편도에 결석이 생겼다는 진단을 받으면 편도에 돌이 생겼을 텐데 결석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쉽게 깨지고 생명에도 지장을 주지 않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단, 구취뿐만 아니라 목에 이물감을 주는 등의 불편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치료를 해주십시오.편도 결석은 어떻게 잡을 수 있나요?눈에 보이는 결석 정도는 스스로 제거할 수 있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역시 인터넷에 게재되어 있는 잘못된 편도 결석을 제거하는 방법을 보고 직접 제거하려는 분도 계십니다.실제에 기침이 심해하고나프지앙, 구역질이 났을 때, 편도 결석이 튀어 나쁘지 않아서 온 1이 있는 만큼, 편도 결석은 편도로 고정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하지만 자가 치료를 할 경우 감염이 나쁘지 않고 염증을 1우 길 수 있어 치료만은 반드시 이비인후과 의사를 통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


    목동이나 이비인후과에서는 편도 결석 제거를 위해 흡입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하지만 근본적인 편도 결석의 원인이 밝혀지지 않으면 언제든지 재발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제거 후 재발하는 횟수가 빈번할 때는 편도의 홈을 막아 주는 외과적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아까 편도 결석에 편도염 등의 문재에서 발생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드렸는데요.뿐만 아니라 축농증 등의 증상도 편도 결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이렇게편도결석을만드는질환이있을때는그것을제일먼저치료하는것이제일중요합니다.이번에는 편도 결석의 원인과 편도 결석을 취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안내해 드렸습니다.편도 결석의 가장 특징적인 증상은 입에 맛있고 매운 냄새입니다.충치나 잇몸질환이 없는데 참을 수 없는 구수한 냄새가 난다면 편도결석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편도결석이편도깊은곳,특히설편도에생겨있다면환자의눈에보이지않을가능성이매우높습니다.따라서 평소 입에 닿는 매운 냄새가 심하거나 목에 이물감, 따끔따끔한 증상이 있으시다면 서둘러 목동 하나이비인후과로 오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