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럽이의 출산일기] 이다신6주차 유럽이의 심장소리 듣고 왔어요~ 갑상선 수치가 높아요 갑상선기능저하증 씬지로이드 처방 받았어요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05:00

    안녕하세요, 라둥입니다. :-)


    ​ 오늘은 임신 6주 만에 유럽의 심장 sound를 듣고, 산전 검사 결과를 들으러 병원에 갔어요~


    병원에 갈때마다 커져가는 유럽의 모습이 참 신기했습니다.~~유럽이 옆의 검은 부분이 양수랍니다.이렇게 유럽의 심장 뛰는 모습이 보였어요1cm의 유럽의 심장이 욜도욱도프레ー하는 모습을 보면 눈물이 나올 뻔 했습니다 (저보다 남편이 더 울컥했어요) 초음파와 심장소리를 녹음한 동영상을 남편은 집에 와서도 계속 듣고 있습니다. ㅋ



    첫번째,갑상선기능저하증?목젖 바로 아래 부위에 있는 나쁘지 않은 비 모양 기관인 갑상샘에서 만들어지는 갑상샘 홀로몬은 신체가 에어씨연못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홀로몬입니다.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갑상샘 기능 저하로 호로 몬이 적고, 지상에서의 여러가지 증상이 나쁜 가라앉지 않는 질환입니다. ​ 2.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주요 증상


    >


    이런 증상이 전체 갑자기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 천천히 진행된다는 것입니다.대표적으로 얼굴과 손발이 붓는 부종이나 변비에 걸리기 쉽고, 몸이 처지고 피곤해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된다고 합니다.또 추위를 견디지 못해 손발이 차가워진다고 한다. 식욕은 감퇴했는데 몸무게는 늘고요.저는 식욕 감퇴와 손발 저림이 심해지고, 추위를 느낍니다. ​ 3.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은? 모체가 갑상선 기능 저하증 상태에서는 태아 발육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갑상샘(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심하면 태아IQ가 오전에 나타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는 것이다. ​, 태아의 갑상선은이다 신 하나 2~하나 3주에 생기기 때문에이다 신 초기 태아의 발달과 성장에 필수적인 갑상선 호로 몬 서울 모체로부터 공급되어야 한다.20하나하나~20하나 2년 미국에서 발표된 가이드 라인에 따르면이다 신 밑이나 갑상선 자극 호로몽치을 2.5이하로 유지하도록 맞춰졌 슴니다.그러나 20하나 7년에 미국의 갑상선 학회에서이다 신 초기의 갑상선 질환이 없는 임신부에선 갑상선 자극 호로몽치(TSH)을 4.0이하로 유지해도 좋다는 지침을 발표했다고 한다. (출처:http://www.k-health.com/ 새로운 s/articleView.html?idxno=4개 883)


    유럽이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하지만 얼마전 산전검사에서 갑상선 수치가 높아 본인이 와서 약을 복용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저는 작년 2월 갑상샘암에서 반절제의 수술을 했어요 가족력이 있는것도 아닌데 우연히 건강검진에서 발견해서 수술을 했습니다. 다행히 반절제 수술 후 신딜로이드를 따로 먹지 않았습니다.호로몬이 정상이었어요.그런데 이번 검사 결과에서 높은 수치로 본인이 와서 약을 복용해야 한다고 했어요. 작년에 갑상선암으로 수술해서 이 결과가 본인이나온 본인이 너무 아쉬웠습니다. 저번주 금요일부터 몸이 안좋아서 토요일에 병원에 다녀와서 집에 가서 쭉 쉬었다 왔어요.


    ​ 나는 갑상선 수술로 6개월마다 갑상샘 수치와 초 sound파 검사를 받고 있어요 최근에 받은 갑상선 검사는 지난해 8월에 TSH(갑상선 자극 호르몬 수치)2.84에서 그뎀 괜찮았는데 이번의 산전 검사에서 TSH(갑상선 자극 호르몬 수치)5.59이 저 왔어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었던 다른 임산부 중에는, 몇 번인가 재검사를 받고 수치가 바뀐 사람도 있다.했지만, 저는 이미 갑상선암으로 수술했기 때문에 재검사를 받지 않고 하루라도 빨리 약을 먹는 게 유럽에 좋다는 소견을 했어요. ​ 그래서 제 하나 최근 신 지로이도우 0.05mg처방되고 먹고 있습니다. 제 몸에 부족한 홀로몬을 먹는 것이기 때문에 태아에게도 전혀 사고가 없다고 해요.약을 먹는 것 자체가 저항감이 있지만 호로 몬이 부족하면 태아에게 좋지 않다는 사실!!​ 물론 최근 오메리카가이도라잉이 변경되었다고 하지만, 대부분의 병원에서는 아직 2.5이하를 유지하도록 권장합니다 ​ 나는 갑상선 수술을 받아 실제 6에 근접했고 곧바로 약을 먹고 있는데 그렇게 높지 않은 수치라면 다시 검사를 받고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도록 생각합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