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4. 각 Player별 자율주행 동향: Uber와 Amazon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9. 08:33

    >


    이미 우리는 자동차회사(GM 포드 테슬라 등)와 IT회사(구글 애플)가 어떻게 자율주행차 사업을 하는지 알아봤다.그런데 이 자율주행차 시장에 뛰어든 또 하나의 대기업이 있다.택시가 아닌 자가용을 기반으로 한 Ride-sharing에서 운송 수단의 혁명을 1우키 고 있는 우보(Uber), 온라인 쇼핑몰의 절대 강자이고 또 실제 세계(오프라인)을 나오는, 아마존(Amazon)


    >


    (※아마존의 CEO, 제프·베조즈는 한때 영원한 세계 부호 1위의 빌 게이츠를 제치고 제일의 부자도 되었습니다.      http://새 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일=일 05&oid=092&aid=0002일 20592)


    이 2개 대형 기업은 왜 자동 운전 차에 관심이 있을까.전혀 다른 사업을 하는 것처럼 보이는 2개 대기업에는 공통점이 있다.즉, 2대 기업의 사업의 본질이 "물류"에 있다는 것이었다.우버는 Uber X, Uber Black이라는 서비스로 사람을 원하는 장소에 태우고 지금은 Uber Eats라는 서비스로 음식까지 배달한다. 한편 아마존은 모든 종류의 상품을 소비자에게 배송하고 있다.


    물류 사업의 관건은, 어떻게 "보다 빠르고, 보다 싼 가격으로"소비자에게 요구하는 상품/서비스를 전달할까다.그러면 새 물류회사는 무한히 더 빨리 소비자에게 배달할 수 없다.왜냐하면 모든 곳에 배송센터를 새로 만들어 무한한 상품을 준비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물류회사는 스스로의 코스트에 대응할 수 있는 수준만큼 "보다 빠른"배송 서비스를 구축할 수 밖에 없다.따라서 각 회사는 경쟁사를 이길 수 있는 더 빠른 배송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Cost를 혁신적으로 줄여야 한다.그 혁신적인 Cost절감 노하우의 1개인 것이 "자동 운전 차"이었다.


    물류 Cost의 핵심 2개는 인건비와 연료비이다.따라서어떻게하면한번이동할때최대한적은사람으로,많은물건을,적은에너지로이동시키느냐가중요해진다. 그런데 자율주행 기술을 활용하면? 먼 미래에 거짓 없이 운전자가 필요 없는 세상이 오면 소가족이 해보자. → 인건비가 사라진다!  효율적인 운전 가능 → 연료비가 삭감된다!  - 배송 시 제약 없이 sound → 더 빠른 배송 가능! 이와 같이 자율주행차를 물류사업에 적용하면, 지금까지 인간이 운전해 사람/상품/서비스를 배송하던 한계에서, 프렌드나 혁신적으로 Cost가 삭감되게 된다.앞으로 모든 유통업체는 자율주행차를 나쁘지 않고 핵심 사업 전략으로 보일 수밖에 없을 것이다.특히 미래 물류사업의 패권을 잡으려는 두 기업 우버/아마존이 이를 모를 리 없다.이들은 누구보다 빨리 자율주행차 산업에 뛰어들어 괜찮은 사람들의 기술을 축적하고 있다.뒤쪽으로는 우버/아마존이 각각 어떻게 자율주행차 사업을 진행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