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요즘 게입니다은 이래야지’ 넷게입니다즈·넥슨 야심작 V4 설명 들어보니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05:58

    -V4, 그래픽 등 룩 앤드 필의 최고 수준...5개의 서버 간의 대규모 전쟁도 구현 기술적 진전 동시에 대중적으로도 접근..이용자의 노력한 만큼 아이의 아이템의 가치 보장[디지털 데하나리이·데호 기자] 모바하나개입니다. '히트'와 '히트'의 성공으로 이름을 알린 넷게 입으면 다즈(대표 박 모 용현이 올해 하나하나 달의 대형 야심작'V4'에서 연타석 안타를 노린다. 오는 1개 1개의 달, 한국 내에서 발매되는 방법입니다.넷게데스는 넥슨의 개발 자회사이다. 넥슨이 V4서비스를 담당했다. V4는 올해 하반기에 넥슨을 대표하는 전략 제목이기도 하다. 네트워크 게임의입니다.다즈와 넥슨, 전체의 신규 매출원이 절실한 상황에 V4의 성공이 중요한 시점입니다.​


    >


    팍용효은넷게입니다. 다즈 대표 팍용효은넷게입니다.다즈 대표를 지난 3일 서울 양재동 사옥에서 만났다. 박 대표는 V4에 대해서"이용자들에게 '그래, 최근 원하는 수준이 이 정도였다'라는 말을 들을 수 있는 것이 목표"라고 했다. 사용자가 완전히 sound를 접하는 캐릭터를 포함하여 게입니다. 나의 전반적인 디자인 측면인 '룩앤필(look and feel)'을 최고 수준에 맞춰 본지 'MMORPG'에서는 대규모 다중접속역할수행게이(MMORPG)의 규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했습니다"라는 게 박 대표의 설명이었다. 현 세대의 모바일 기기의 사양이 크게 타고 가능하게 된 부분이었다 ​ V4의 특징 중의 원인 나쁘지 않고'인터 서버'이다. 서버 5개를 묶고 서버 간의 대전을 벌일 수 있게 만든 콘텐츠이다. 필드중 인터서버존이 존재합니다. 박 대표는 전투가 반갑지 않아 MMORPG에서 한번 밀리면 뒷감당이 안 되고, (사람이 적은) 저주 서버가 되기도 하지만 후퇴하는 자리를 보장해 주고 흥정을 할 수 있는 재미를 주려고 했다고 말했습니다. 또 인터서버 구현의 기술적 어려움에 대해서는 개발팀이 잘했다. 부하 테스트에서 나쁘지 않았던 문제는 요즘 거의 해결했습니다"라고 나쁘지 않았다. ​ V4는 이용자들이 게이입니다에 들인 돈과 시각을 정확하게 보장하는 방향으로 운영된다. 박 대표는 "예쁜 캐릭터부터 시작해서 편의사항, 운영시스템, 전쟁지원시스템 등 모두 요즘 나쁘지 않은 것들입니다.이런 걸 들으면서 이용자들이 돈과 시간을 쓰면 아이템의 가치를 지키고 아웃풋(결과)을 주는 것으로 만들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표는 "유아 시스템을 자주 하는 것이 한때의 트렌드였지만, V4는 유아 테무 드롭(획득)가 어려울 수 있다","거꾸로 말하면 보는 방법을 쓰고 얻은 너 이슬람의 가치는 지키는 방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MMORPG를 원래 괜찮았던 분들이 타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개발자에게도 대중에게도 인정받는 일입니다. MMO실현을 위한 게입니다. 나의 설계는 나쁘지 않고, 인터넷 서버 적용 등으로 기술적으로도 진전됨과 동시에, 대중이 좋아하는 바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다.가 된다는 것이었다.


    >


    V4의 PC클라이언트의 발매에 대해서도 내부의 생각 중이었다. 기술적인 문재는 없으며 본인의 모바일과 달리 적용되는 결제 등 비즈니스 이슈가 남아 있어 아직 확정된 사항은 아니다.​ 현재 V4개의 발진은 하나 20여명. 이 밖에도 3개 개발 팀이 움직이고 있다. 히트(HIT)를 활용한 MMORPG 멀티히어로 게이더 PC와 콘솔 겸용 게이더 등이었다. 멀티 히어로 게이의 다른 내년에 발매되고 본인 멀리 2종은 발매까지 시간이 많이 남았다는 설명이었다.박 대표는 업계 기준으로 좋은 평가를 받는 중견 회사를 지향했다. 회사의 인력은 400명을 넘어섰다. 그는 "(빅 3회사 등)보수를 잘 하는 데가 있으면(업계)의 중간이 없는 상태"라며"그 사이를 메울 수 있는 중견 회사가 되는 게 목표"와 힘을 넣어 이야기했다. 이어 "프로그래머를 수시로 채용했다. 페이도 본인답지 않다며 인재 확보에도 의욕을 보였다.​<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