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피치코리아 아과인운서아카데미]KBS 2차 필기시험 후기(아과인운서)+박지원아과인운서 시험 후기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00:01

    #KBS #아자신은서 #아자신은서아카데미 #스피치코리아 지난주 스코스타 오디션을 진행했고 KBS 하나차카메라 테스트 불합격 요인 분석도 모두 함께 진행했습니다. 불합격하는 학생들에게는 안타까운 마음이 들지만 한층더 시험을 준비해서 내년 공채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랍니다. 화이팅~~~~~~~~!!!! ​


    ​ 그럼 20하나 9년 4월 7한개 한개 필요한가에 열린 KBS 2차 필기 시험 후기 이프니다니다. ​


    >


    ​(만약 1차 시험에서 떨어졌다고 해도 후기 확인하고 자신이라면 이렇게 썼다....그래서 향후 공개 채용을 준비하는 것을 파라프입니다. )​ 올해는 25명씩 4개 코사 실전에서 100명의 지원자가 시험을 받았습니다.


    시험 과목 및 시간-응시자 이외:8시 20분까지(25분 유의 사항 안내)첫 시한(9:00~첫 0:40)PD영상 제작_논술 아그와잉 운서_작문 방송 기술_논술 방송 기술 이론-휴식(최초의 0:40~쵸쯔쵸쯔:첫 0)-2교시(쵸쯔쵸쯔:20~첫 2:00), 시사 상식_공통 ​ 유의 사항쵸쯔)의 답안 작성은 검은 볼펜, OMR답안지 작성은 컴퓨터용 사인 펜을 각각 사용하세요. 2)이후의 어른 하그와잉에 해당하는 경우, 0점 쵸리도에고 나의 불이익이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 답안지 기재란 외에 신원노출 시 - 답안과 관계없는 특이표시를 한 경우 - 검정색 이외의 색이 있는 펜을 사용한 경우 - 기타 안내방송 및 감독관의 통제에 따르지 않는 경우


    작문 4.7에 새로 히어로 등장.본인이 영웅을 독점 인터뷰하기로 했다. 주제와 구성은 자유롭게 하고, 마지막에 넣을 bgm도 쓰세요.​ ​, 시사 상식 문제는 4지 선다형 40문제(그 중 6개가 KBS관련 문제였습니다.)


    합격자 발표 20일 9년 4월 일 6일(화)8:00이전 KBS채용 홈페이지 https://recruit.kbs.co.kr/main.do


    저번 발표 때도 불허했던 학생들의 연락에 마음이 편치 않았는데, 앞으로의 날이 걱정되네요.허락한 학생도 불허한 학생도 모두 소중한 제자들입니다. 언제나처럼 가장 괴로운 것이 선생님의 심음입니다. 누구도 상처받지 않고, 꿈을 꾸고 마는 하나가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


    [박지원] '하본인의 줄기'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는 순간 그날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통과라는 두글자에 sound한번도 못들어가고 눈물만 흘렸습니다. 혹시 본인을 혼내 겨우 최종 면접까지 한 돌이 우르르 얼마나 초조하게 결과를 기다렸는지 모릅니다 최종 통과는 믿을 수 없었지만 정 내용적으로 가슴이 벅찬 순간이었어요. 저 같은 간절함으로 이 胸장에 가득 찬 황홀함을 느낄 준비를 하고 있는 여러분들께 이 글이 본인에게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대학 4학년 2학기, 느지막한 시기에 아봉잉 운서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아본인운서가 되고 싶다는 감정은 있었지만 용기가 잘 나지 않았습니다. 나는 과연 내 운전사가 될 수 있을까, 너무 힘든 길이 아닐까 하는 걱정 때문에 판사를 뒤로 미뤘습니다. 시작이 늦었다고 생각해서일까요? 졸업후 바로 일을 해야겠다는 감정으로 끈질기게 매달렸어요. 가능한 한 이른 시간 내에 승부를 봐야 한다며 혼자만의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런데 역시 본인 아나운서 시험은 계획대로 되지 않았네요. 준비를 시작한 그 순간부터 자신감은 점점 떨어졌고 1차 전형에서 떨어져가면서 절망했다. 내겐 내 운전자의 자질이 한 Percent도 없는가, 내 자신에 대한 의심뿐이었습니다. 하지만 물러설 곳이 없었어요. 아, 본인이 아닌 다른 일에 대한 생각은 하기 싫었어요. 절실함으로 아집을 돌아보고 습관에 매진했다. 학원에서 기본을 다졌고 부족한 부분을 스터디와 개인공부로 채워 본인에게 갔습니다.


    >


    그렇게 반년 정도 지난 뒤 드디어 1차 전형에 띄기 시작한 것 같슴니다. 항상 두껍고 견고하게만 느껴졌던 시험 문이 저에게 틈새를 조금 만들어 주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당시부터는 시험마다 단 한 단계씩 더 올랐어요. 이전 시험에 2차에서 떨고 육지로 앞으로 시험에는 3차까지 올라가고 그 앞으로 4차까지, 그리고 최종 면접까지 정말 한 단계씩 밟아 슴니다. 늦게 느껴졌지만 퇴보는 하지 않겠다는 감정 때문에 시험에 합격했습니다. 이런 시간을 거쳐서 아나운서를 준비할 때 가장 어려웠던 것은 '나의 나쁘지 않다'를 찾는 과정이었습니다. 카메라 테스트와 필기 시험은 습관과 노력으로 어느 정도 방향을 잡았지만, 나쁘지 않을 만큼의 매력을 찾는 것은 훈련만으로 가능하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제 자신을 잘 알아야 했어요. 고민하고 있을 때 어떤 글을 읽고 깊이 소견한 적이 있습니다. 왜 아나운서가 되는지, 왜 나빠야 하는지, 어떤 아나운서가 되고 싶은지. 이것에 대한 답을 찾는 과정은 정말 힘들었어요. 하지만 그 답을 찾으니 나쁘지 않았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KBS가 나에게 그 크고 무거운 문을 열어준 이유도 여기에 대한 나만의 소견이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저는 준비과정에서 소견했지만 여러분은 시작하는 과정에서 고민해 보셨으면 합니다. 왜 아나운서가 되는지, 왜 나빠야 하는지, 어떤 아나운서가 되고 싶은지에 대한 나쁘지 않은 대답을 찾으세요. 이 과정에서 여러 갈래로 나쁘지 않고 가로, 행선지를 못 잡고 있는 심지를 '1프지앙아의 줄기'에 끌고 원합니다. 그러면 이 정답이 없는 아나운서 시험에서 흔들리지 않는 기둥을 새우로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포기하지 말고, 퇴보하지 않고 1단계씩 오르면 좋은 곳에 나쁘지 않자 가장 잘 어울리는 장소에서 싹이 히슬 수 있을까요.(발췌:KBS채용 홈페이지)


    댓글

Designed by Tistory.